획득메뉴
획득 > 개요
광범위한 추천 소스 그룹에 의해 웹사이트 트래픽 유입 확인
보기> 채널 설정 에서 디폴트로 지정되어 있는 채널들을 볼 수 있다.
고유 정보나 전략적인 필요에 의해 새로운 채널 생성이 가능
직접: URL, 북마크
이메일: 메일
자연검색: 검색사이트를 이용
유료검색: 검색사이트 광고
추천: 사이트와 연결은 됐지만 소셜이 아닌 다른 경로
소셜: 페이스북, 링크드인 같은 소셜미디어로부터 트래픽
디스플레이: 디스플레이 또는 cpm 콘텐츠 관련광고 배분 네트워크 세트를 가지는 애드워즈 상호작용을 포함 텍스트 형태의 광고는 배제
지불검색: 클릭당 비용 또는 클릭당 지불로 확인되는 애드워즈 검색 네트워크 또는 다른 검색 엔진을 통한 트래픽
다른광고: cpc, ppc cpm, cpv, cpa, cpp, content-text, affiliate(유료검색에서 제외된 항목들) 매개체를 사용하여 태그한 세션
획득 > 개요
광범위한 추천 소스 그룹에 의해 웹사이트 트래픽 유입 확인
보기> 채널 설정 에서 디폴트로 지정되어 있는 채널들을 볼 수 있다.
고유 정보나 전략적인 필요에 의해 새로운 채널 생성이 가능
직접: URL, 북마크
이메일: 메일
자연검색: 검색사이트를 이용
유료검색: 검색사이트 광고
추천: 사이트와 연결은 됐지만 소셜이 아닌 다른 경로
소셜: 페이스북, 링크드인 같은 소셜미디어로부터 트래픽
디스플레이: 디스플레이 또는 cpm 콘텐츠 관련광고 배분 네트워크 세트를 가지는 애드워즈 상호작용을 포함 텍스트 형태의 광고는 배제
지불검색: 클릭당 비용 또는 클릭당 지불로 확인되는 애드워즈 검색 네트워크 또는 다른 검색 엔진을 통한 트래픽
다른광고: cpc, ppc cpm, cpv, cpa, cpp, content-text, affiliate(유료검색에서 제외된 항목들) 매개체를 사용하여 태그한 세션
획득메뉴 전체-채널
탐색과 기본 측정기준을 조정하여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볼 수 있다.
자연검색(organic search) 어떤 키워드를 검색해서 유입했는지 보여준다
트리맵
획득 채널에서의 트랜드를 그림 형태로 제공
들어오는 트래픽에 대해 쉬고 직관적으로 가설을 설정
소스와 매체
소스: 사이트로 어떤 트래픽이 발생하는지르 알 수 있는 검색 엔지 또는 추천 도메인
매체: 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포함하는 웹 콘텐츠 타입
추천
어떤 도메인이 사이트에 대한 트래픽을 추천하는지를 보여준다.
검색엔진최적화(SEO)
노출수: 사용자가 검색한 결과에 내 사이트 URL이 표시된 총수 (유료애드워즈는 포함하지 않음)
클릭수: 검색 결과에 내 사이트를 클릭한 수 (유료애드워즈는 포함하지 않음)
평균순위: 검색어에 대한 내 사이트 평균 순위 한곳에선3번째 다른곳 7번쨰면 5((3+7)/2)
CTR: 클릭률, 클릭수/노출수*100
탐색과 기본 측정기준을 조정하여 다양한 관점에서 데이터를 볼 수 있다.
자연검색(organic search) 어떤 키워드를 검색해서 유입했는지 보여준다
트리맵
획득 채널에서의 트랜드를 그림 형태로 제공
들어오는 트래픽에 대해 쉬고 직관적으로 가설을 설정
소스와 매체
소스: 사이트로 어떤 트래픽이 발생하는지르 알 수 있는 검색 엔지 또는 추천 도메인
매체: 사이트에 대한 링크를 포함하는 웹 콘텐츠 타입
추천
어떤 도메인이 사이트에 대한 트래픽을 추천하는지를 보여준다.
검색엔진최적화(SEO)
노출수: 사용자가 검색한 결과에 내 사이트 URL이 표시된 총수 (유료애드워즈는 포함하지 않음)
클릭수: 검색 결과에 내 사이트를 클릭한 수 (유료애드워즈는 포함하지 않음)
평균순위: 검색어에 대한 내 사이트 평균 순위 한곳에선3번째 다른곳 7번쨰면 5((3+7)/2)
CTR: 클릭률, 클릭수/노출수*100
참고 사이트
링크태깅
일반링크와는 다르게 몇가지 태그정보를 추가하여 GA에서 캠페인 카테고리에의한 분석이 가능하게 한다.
(일반링크는 캠페인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지 않는다.)
필수적으로 캠페인소스, 캠페인매체, 캠페인이름이 3가지를 포함 할 수 있다.
소스(마케팅 수단 또는 추천소스) 6월 3일 크루즈 제공
매체 (링크를 제공하는 디지털 매체) 이메일
캠페인 (특정 추천 소스 식별자) 상단 노출, 하단 노출수
URL 작성도구 https://support.google.com/analytics/answer/1033867?hl=ko
참고 사이트
일반링크와는 다르게 몇가지 태그정보를 추가하여 GA에서 캠페인 카테고리에의한 분석이 가능하게 한다.
(일반링크는 캠페인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지 않는다.)
필수적으로 캠페인소스, 캠페인매체, 캠페인이름이 3가지를 포함 할 수 있다.
소스(마케팅 수단 또는 추천소스) 6월 3일 크루즈 제공
매체 (링크를 제공하는 디지털 매체) 이메일
캠페인 (특정 추천 소스 식별자) 상단 노출, 하단 노출수
URL 작성도구 https://support.google.com/analytics/answer/1033867?hl=ko
참고 사이트
반응형
'SW기획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도서] 처음부터 다시배우는 웹 기획 (0) | 2016.08.24 |
---|---|
[도서] CRM 과 데이터마이닝 (0) | 2016.08.24 |
[GAStudy] 이벤트 (0) | 2016.04.05 |
[GAStudy] 목표 (0) | 2016.03.23 |
[GAStudy] 측정 계획 수립 (0) | 2016.03.16 |